반응형
아마존 용어를 모르면 아마존을 정복 할 수 없다.
아마존 셀러가 되기 위해서는 아마존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약어쯤은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된다.
영어 약어가 많기 때문에 어려울수 있지만, 알고보면 쉽다.
모를때가 어렵지 알고나면 아마존 용어와 약어는 한번 훑어보고 시작할 수 있다.
인터넷에서 많이 검색되어지는 용어를 다 모아서 내 식대로 정리하여보았다.
왠만한 아마존 셀러가 사용하는 용어들은 다 들어있으리라 생각된다.
이것만 보고 아마존 용어와 약어 정리는 이제 끝내도록 하자!
아래표는 출처는 서주영님 블로그와 함께 구글에서 검색되는 단어모음이다.
용어 | 설명 | |
Ad Targeting | 광고에 사용할 키워드를 내가 선택할지, 아마존이 자동으로 선택할지를 정하는 옵션 | |
Affiliate Marketing | 온라인 소매업체가 추천에서 생성 된 트래픽 또는 판매에 대해 외부 웹 사이트에 수수료를 지불하는 마케팅 계약 | |
A9 Search Engine | 검색 엔진 및 검색광고 기술을 개발하는 아마존의 자회사로 A9팀에 의해 Amazon Search Algorithm (아마존 서치 알고리즘)이 생김 | |
Account Health | 아마존의 셀러의 여러가지 퍼포먼스 실적을 결정, 사용하는 전반적인 통계. 고객 서비스, 제품, 정책, 운송 부문을 고려하여 판별하고 백분율로 측정. | |
ACoS | Advertising Cost of Sales | 광고에 기인한 판매액 비율. 사용된 광고비를 매출액으로 나누어 산정됨. $4 광고비로 인한 $20 매출시: 4/20x100=20%(ACoS) |
Ad Clicks | 선택한 그룹의 광고가 클릭된 횟수 | |
Ad Daily Budget | 선택한 광고 그룹에서 셀러가 지출 할 수 있다고 설정하는 일일 최대 금액 | |
Automatic Targeted Ads | 아마존이 스스로 셀러가 올려놓은 상품의 타이틀과 불렛포인트를 기반으로 특정 키워드를 뽑아내 광고를 진행하는 것 | |
Ad Spend | 캠페인의 총 클릭비용 | |
Ad Status: Archived | 일시 중지되거나 사용 설정될 수 없는 부적격 캠페인 | |
Ad Status: Paused | 광고 게재 위치에 표시되지 않는 부적격 캠페인 | |
Ad Status: Running | 광고 게재 위치에 게재 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캠페인 | |
A to Z Guarantee Claim | 고객이 셀러로부터 구매한 상품을 아예 받지 못했거나 주문한 상품과 완전히 다른 상품을 받았을 경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보증 정책. | |
ASIN | Amazon Standard Identification Number | 아마존이 아마존에 업로드 된 모든 상품에 보유한 식별 번호. 영문+숫자 10자리로 구성. |
Bid+ | 광고 캠페인을 수동으로 타겟팅하는 경우 입찰가 + 버튼을 사용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가 게재 될 때 기본 입찰가보다 최대 50% 높은 입찰가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기능 | |
BSR | Best Seller Ranking | 아마존에서 판매된 모든 품목의 최근 및 과거 판매가 업데이트 되는 판매성적 |
BR | Brand Registry | 아마존에서 등록 상표를 보호하고 고객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마존 프로그램 |
BB seller | Buy Box Seller | 고객이 온라인으로 제품을 찾을 때 판매자로 표시되는 사람 |
BSR | Best Sellers Rank | 상품 페이지 하단의 상품 정보에서 보여지는 해당 상품의 판매 순위. 아마존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서 상위 100등까지의 상품을 보여줌 |
Buy box | 상품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Add to Cart 버튼이 있는 존(Zone). 아마존 웹 사이트가 다른 쇼핑몰과 차별되는 점 중 하나는 바로 동일한 상품을 여러 명의 셀러가 동시에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며, 만약 바이박스 획득 자격을 가진 한 명 이상의 셀러가 동시에 같은 상품을 판매할 경우 이 셀러들은 바이박스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해야 함. 바이박스를 차지하는가의 여보는 매출 증가와 즉결됨. | |
Buy box percentage | 바이 박스 획득비율. | 자신이 바이 박스를 획득 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 수를 상품/ 상품 페이지 전체 조회 수로 나눈 값 |
BM | Brick & Mortar | 물리적 위치가 있는 상점 |
BOGO | Buy One Get One | 1+1 프로모션 |
BOLO | Be On Look Out | 온,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경우 온라인에서는 매진되었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매할 수 있는 품목에 표시하여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할 때 사용. 예) BOLO for this item. |
BMVD | Book, Music, Video & DVD |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미디어 품목의 카테고리 |
BTS | Back To School | 여름이 끝날 무렵, 학생들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로 돌아가야 하는 시즌을 표현한 단어. 이 기간 학교 관련 용품들의 구매가 급증 |
Campaign | 검색 광고. | 검색광고 하는 상품을 Sponsored product 이라고 함. |
CTR | Click-Through-Rate | 광고를 보고 클릭하는 구매자의 비율. 총 클릭 수를 총 노출 수로 나눈 값 |
CPC | Cost-Per-Click |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실제 가격 |
Coupons | 쇼핑객을 위한 할인 프로그램. 디지털쿠폰과 일반쿠폰이 있음. | |
EAN | European Article Number | 미주 이외의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표준 상품 식별 번호. 13자리로 구성되어 있으며, 한국도 EAN 번호 체계를 사용 |
Early Reviewer Program | 아마존 마켓에서 고객들의 리뷰를 브랜드 진입 초기에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. 이 프로그램에 등록한 SKU당 5개까지 리뷰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, 그 최대 지원 기간은 1년. 단 등록된 각 SKU별 첫 번째 리뷰가 달리면, 그에 대한 수수료로 $60이 셀러계정에서 지출. 또한, 이 프로그램에 한 번 등록을 하면 취소는 불가능. | |
EAN | European Article Number | 유럽 등 세계 44개국 이상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상품 코드 약칭. 표준형과 단축형으로 구분. 표준형은 13자리 바코드, 단축형은 8자리 바코드로 표현. 우리나라 바코드도 EAN 체계이며, 표준형 바코드는 국가번호(3자리: 한국은 880)+ 제조업체 코드번호(4자리)+상품품목 코드번호(5자리)+체크 디지트(1자리)로 구성 |
EBC | Enhanced Brand Content | 아마존에 브랜드 등록을 기업에게 상품의 설명을 이미지와 영상을 올려 더 자세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|
FNSKU | Fulfillment Network Stock Keeping Unit | FBA를 이용하기 위해 아마존 창고에 물건을 입고시킬 때 발급이 되는 번호로 아마존 창고 내 재고 및 배송 관리를 위해 부여하는 상품별 고유 식별 번호. FBA 제품에는 이 바코드만 있어야 합니다. (제품에 있는 기존 바코드는 가려야 합니다. ) |
FBA | Fulfilment By Amazon |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해 포장, 배송, 고객 서비스까지 대행해주는 시스템으로, 아마존의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Prime 고객들에게 미국 내 2일 무료 배송을 제공하는 것. |
FBM | Fulfilment By Merchant | or MFN (Merchant Fulfilled Network) 이라고도 하며, 셀러가 직접 배송하는 것 |
FC | Fulfillment Center | 아마존 및 제 3자 판매자를 대신하여 제품을 저장, 준비 및 운송하는 대형 창고 (아마존 창고) 아마존의 물류 센터. FBA 제도를 이용 시 셀러가 자산의 물건을 보내는 곳 |
FTL | Full TruckLoad | 하나의 트럭 안에 꽉 찰때 쓰는 배송방법 |
Featured Merchant | 바이박스를 차지한 셀러 | |
Gated Category | 아마존의 사전 승인없이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할 수 없는 카테고리를 의미 | |
Giveaway | FBA 판매자의 경우 Amazon Giveaway 는 아마존제품을 경품 행사로 사용하여 경품 추첨 행사를 설정하는 마케팅 도구 | |
GTIN | Global Trade Identification Number | 데이터베이스에서 제품 정보를 찾기위해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범용 식별자 |
HSAs | Headline Search Ads | 검색결과 상단에 게재되는 아마존 광고 게재 위치. 검색 광고의 제목을 얻으려면 아마존에 브랜드 등록을 해야 하고, 해당 브랜드에 대해 최소 3개의 제품이 있어야 함. |
ISBN | International Standard Book number | 국제 표준 도서 번호르 책을 식별하기 위한 10자리 바코드 |
Inventory | 재고를 의미하며 셀러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의미 | |
Impression | 검색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보여진 노출 수 | |
IPI | Inventory Performance Index | 재고 성과 지수. 아마존이 판매자들에게 얼마나 재고를 잘 관리 하고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평가하는 점수. 0~1000 점 까지 가능함. |
LTL | Less than TruckLoad | 하나의 트럭/컨테이너 안에 꽉 차지 않을 때 쓰는 배송방법 |
Lightning Deals | Amazon Deals 페이지에서 몇 시간 동안 제품을 할인, 추천할 수 있는 제한적 프로모션 서비스 | |
Long tail keywords | 두 개 이상의 단어를 포함하는 키워드 구문. 롱테일 키워드는 대량의 잠재고객이 아닌 틈새인구 통계를 타겟팅하는 데 사용 | |
Landing Page | 웹 페이지의 하이퍼 링크(일반적으로 웹 사이트의 홈페이지)를 클릭하여 액세스 할 수 있는 웹 페이지의 섹션 | |
Listing Quality Score | 상품 제목의 길이와 키워드, 글 머리 기회 및 설명, 사진 수 및 사진 해상도를 고려하여 점수화 한 것 | |
Marketplace | 아마존 웹사이트가 있는 아마존 전체 | |
Manually Targeted Ads | 타겟팅하려는 개별 키워드를 셀러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 | |
Marketing Funnel | 판매 깔때기 또는 깔때기 구매라고도 하며 이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모델 중 하나 | |
Negative Keywords | 클릭당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때 셀러의 상품이나 광고를 표시하지 않으려는 검색어 | |
OA | Oline Arbitrage | 하나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여 다른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프로세스 |
OEM |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| 다른 제조업체에서 판매할 수 있는 부품, 상품 등을 생산하는 회사 |
PPC | Pay Per Click | 아마존 광고에 적용되는 단어로 스폰서 제품, 스폰서 브랜드 또는 제품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요금이 청구되는 제도 |
Performance Notifications | 아마존 고객 만족도와 관련하여 셀러의 활동에 대한 중요사항등이 발생시 알려주는 셀러센트럴의 페이지 | |
Piggybacking | 동일한 아마존 리스팅에서 여러 판매자가 함께 판매하는 비공식 용어 | |
Prime | 유료 멤버쉽 고객에게 더 빠르고 저렴한 배송 옵션을 제공하고, 프라임 비디오, 음악, 엔터테인먼트 및 Whole Foods 리워드에 엑세스 할 수 있게 하며, 특별할인, 독점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 | |
Page View | 페이지뷰 | 특정 기간 동안 상품이 고객에 의해 조회된 수. 한명의 방문자가 특정 기간 동안 여러 번 오퍼를 조회할 수 있으므로 페이지 뷰는 세션 수 보다 큰 값을 가지고, 검색이 아닌 카테고리 열람을 통해 방문한 경우는 페이지 뷰에 포함되지 않음 |
Promotions | 판매 및 소셜 미디어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아마존 판매자에게 제공되는 일련의 할인 및 경품 옵션 | |
PL | Private Label | 자체 개발상품을 의미. 일반적으로 말하는 PB (Private Brand)와 같은 개념 |
Rating | 제품의 평균 평가 등급 | |
Referral Fee | 판매 수수료 | |
RA | Retail Arbitrage | 아마존에서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도소매점에서 저렴한 제품을 찾는 프로세스 |
Revenue | 재화나 용역 판매로 인한 소득 | |
ROI | Return On Investment | 판매 한 품목에 대해 얼마나 많은 돈을 벌로 있는지의 비율. 예) 품목에 $10를 지출하고 $15가 수익이라면 50% ROI. (Profit/Cost) |
SKU | Stock Keeping Unit | 셀러가 자신의 상품에 대해 자체적으로 설정하는 상품 관리 재고 번호 SKU는 문자와 숫자 등 기호로 표기 개별적인 생산물(제품,단품)에 대해 재고관리 목적으로 추적(History) 관리가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는 관리코드 |
Sell Yours | 아마존에서 이미 다른 셀러들에 의해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을 본인도 판매하고자 할 경우, 새로운 상품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 해당 상품에 자신의 가격과 판매 할 수량만을 적어서 판매를 시작하는 제도. 주소 소싱을 위주로 하는 셀러들이 이용하며, 이는 RA (Retail Arbitrage)판매에 해당. |
|
Seller Central | 셀러 센트럴 | 셀러로 활동하기 위해 접속하는 포털, 상품 등록, 가격 조정, 재고 조정, 검색광고, 프로모션, 고객 서비스 등 모든 활동을 이곳에서 진행함 |
Sessions | 24시간 동안 셀러의 상품 상품 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 수. | |
Seller Performance | 아마존이 셀러에게 요구하는 사항들을 아홉 가지로 구분하여 측정하는 것. 바이 박스를 차지하는데도 영향을 미침 | |
SEO | Search Engine Optimization | 검색 엔진이 검색 결과 목록에서 나의 사이트, 나의 상품이 높게 표시되도록하여 특정 웹 사이트 혹은 나의 상품 페이지 방문자 수를 최대화하는 프로세스 |
Search Volume | 한 달 동안 사이트의 모든 방문자가 아마존에서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 | |
Seasonality | 연중 키워드 검색 빈도 | |
Sponsored Ad | 아마존닷컴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게재되는 키워드 타켓팅 광고 (수동 또는 자동)로 판매하는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클릭당 지불 광고 솔루션 | |
Sponsored Brand | 헤드라인 검색 광고라고 알려진 Amazon Advertising 옵션.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한 판매자 만 사용가능.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, 측면 및 하단에 배너 광고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음 | |
Storefront | 공급 업체와 판매자가 아마존 닷컴에서 자체 브랜드 스토어를 생성하고 고객에게 몰입형 가상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아마존 서비스. | |
UPC | Universal Product Code | 미국 및 북미에서만 사용하는 상품 식별 번호. 12자리 혹은 8자리로 구성 |
Unique Identifier |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과정에서 필수로 지정해야 하는 상품 고유 식별번호. UPC 혹은 EAN이 없는 브랜드 상품을 리스팅 하려 할 경우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시 지정한 상품 고유 식별번호를 상품 리스팅 시 입력해야 함. 상품 고유식별 번호로는 통상적으로 Manufacturer Part Number (제조사 파트 번호), Model Number (모델 번호), Catalog Number (카탈로그 번호), Style Number (스타일 번호) 등이 사용됨. | |
Unit Session percentage | 구매 전환율 | 지정된 기간 동안에 판매된 전체 상품 유닛 숫자를 전체 세션 숫자로 나눈 값 |
Upsell | 판매자가 보다 수익성 있는 판매를 위해 더 비싼 품목, 업그레이드 또는 기타 추가 기능을 구매하도록 고객을 유도하는 판매기법. | |
Variable Closing Fee | 특정 제품(대게 미디어)에 대한 아마존의 고정 요금 | |
Variation | 옵션. 베리에이션 | 예를 들어 티셔츠가 한 가지 색이 아닌 무지개 색이 있을 때 상위 상품과 하위 상품을 연결해 주는 것 |
Variation Theme | 상품이 색상별로 구분되는지, 사이즈 별로 구분 되는지를 정하는 것 | |
Vendor Express | 상품을 고객이 아닌 아마존에 판매하는 자 | |
Verified Reviews | 아마존닷컴 사용자가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 제품 검토를 마치면 ‘검증된 검토’로 간주 | |
Wholesale | Wholesaling은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형태입니다. 대량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다음 더 높은 가격에 재 판매하는 것 |
따뜻한 댓글과 공감은 힘이됩니다.
반응형
'아마존 셀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마존 셀러들의 커뮤니티에 가입해보자 (0) | 2021.10.30 |
---|---|
망설이지 마세요. 이제 아마존 진출을 여기서 도와드립니다.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에 물어보세요 (0) | 2021.10.26 |
아마존 셀러 VS.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비교, 장단점 분석 (1) | 2021.10.22 |
왜 아마존인가? (0) | 2021.10.20 |
아마존 셀러가 되려면 먼저 이 책을 읽자! 추천 책 소개: 꼼꼼한 아마존 셀러 가이드북 (0) | 2021.10.19 |